큰글자 부리체
기초 연구
1차 평가 > 기초적인 심미성, 가독성, 판독성을 확보한 글자 속성 마련
3,150개의 화면
3,150개의 화면을 판별하여 192개로 추려내는 과정
2차 평가 >예비 디자이너 20인과 함께 심미성을 갖춘 글자 속성 정립
2차 실험에 참여한 예비 디자이너 20인
(2) 부리체 기초 연구
3차 평가 >
일반인 100인을 대상으로 기본 모바일 컴포넌트에 큰글자 부리체를 적용하여 큰글자 부리체에 대한 심미성, 가독성, 판독성 기초연구를 진행.
실험세트 예시
2.
큰글자
적용연구
큰글자의 사용성과 심미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부리체와 민부리체 각각을 대표적인 모바일 컴포넌트(카드, 리스트, 알림 등)에 적용하여 일반인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하였다.
4,050개의 화면
연구자 3인이 4,050개의 화면을 판별하여 222개로 추려내는 과정
예비 디자이너 20인과 함께 심미성을 갖춘 글자 속성 정립
2차 실험에 참여한 예비 디자이너 20인
(2) 큰글자 적용연구